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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F샵은 ‘쇼핑의 확실한 행복(쇼확행)’이란 구호 아래 온라인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변신을 꾀했다. 우선 새로운 사이트는 누구에게나 방해받지 않으면서도 제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지원한다. 또 최신 패션 유행과 언제 어디서나 잘 어울리는 의류를 제안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에 집중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맞춰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도 한층 강화했다. SSF샵은 사진이나 그림만으로 상품 색상과 소재, 스타일 등 학습된 정보를 바탕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아준다. 또 해당 상품과 비슷한 제품을 선별해 고객에게 보여준다.
또 패션 전문 쇼핑몰인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의상 코디를 보여주는 ‘겟 더 스타일(Get the Style)’도 강화했다. 다양한 의상 정보뿐만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코디 비법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삼성패션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분석 자료를 토대로 패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근 동향을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박솔잎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사업담당 상무는 “쇼핑을 통해 고객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사이트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콘텐츠를 재정비했다”라며 “차별화된 서비스와 감성을 담아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