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동부라이텍은 4일 부천시 오정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국내 LED조명 주요 거래선 30여 명을 초청해 2015년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서 동부라이텍은 전기료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고천장등과 주차장등, 150W급 내압 방폭등 등 신제품 3종과 주력 LED조명 라인업을 선보였다.
또한 대·중소기업간 협력 증진방안의 일환으로 국내 중소기업과의 OEM·ODM 확대와 협업을 통한 신제품 개발을 제안하고 품질 향상을 위한 유통 체계 개선과 제품 인증에 대한 표준화와 규격화를 강조하는 등 구체적인 상생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선보인 루미다스 고천장등은 130lm/W의 고효율 LED조명으로 대형 창고 및 마트, 빌딩 경관조명으로 사용된다. 2.5kg의 초경량 및 컨버터 내장의 슬림형 구조로 설치가 간편하며 기존 메탈할라이드 250W 대비 68% 의 전기료 절감과 8kV 서지 보호기능으로 전기적 안정성도 탁월하다.
루미다스 주차장등은 지하주차장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 사무실 및 대형상점 등에 사용되는 16W급 125 lm/W의 고효율 제품으로 32W 기존 형광등대비 50%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720g 초경량 제품으로 설치가 용이하고, 독자적 설계 구조의 브라켓을 적용해 진동에 따른 낙하를 방지할 수 있다.
루미다스 내압 방폭등은 화학, 정유, 가스공장 및 제철, 화력발전소 등 폭발 위험이 있는 장소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35W부터 80W까지의 기존 라인업에 자체 개발한 Air-Fin 방열구조와 15kV 서지 보호기능을 갖춘 150W급 고출력 내압 방폭등을 신규로 개발하면서 소비 전력별 풀 라인업 5종을 갖추게 됐다.
행사에 참석한 국내 LED 유통업체 관계자는 “신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제품들의 성능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LED조명 시장변화와 방향, 동부라이텍의 영업정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향후 협력 비즈니스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