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애보트 임직원 `나눔의 날` 이웃사랑

문정태 기자I 2009.05.13 18:14:38

임직원 160여명 사회복지시설서 봉사활동

[이데일리 문정태기자] 한국애보트는 가정의 달과 창립 21주년을 맞아 지난 12일을 `나눔의 날`로 정하고 어린이병원·요양원·무료급식소·아동복지시설 등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나눔의 날`은 애보트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정된 행사. 이날 봉사활동은 한국애보트 사무소가 있는 전국 각지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서울·경기 지역의 임직원들은 서울특별시어린이병원와 서울대어린이병원과 수원시립노인전문요양원을 찾아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대전·광주·부산 등 임직원들은 피학아동쉼터 등 인근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유홍기 한국애보트 사장은 "이번 나눔의 날을 통해 직원들이 우리 사회의 소외 이웃들과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며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우리 사회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애보트는 근무시간을 활용한 연간 프로그램을 마련해 임직원 자원봉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도입한 봉사활동 데이터 시스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직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등 나눔활동을 권장하고 있다.
 
▲ 한국애보트 직원들이 보육원을 찾아 아이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