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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2세대 모델로 8년 만에 완전 변경(풀체인지) 모델로 돌아왔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쿠페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디자인이 강점인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콘셉트카를 보는 듯한 미래지향적인 외관과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실내장식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더욱 향상된 실용성을 갖춘 실내 공간과 효율성과 안전성을 위한 최첨단 기술들의 조화로 이전 모델보다 특별해진 모습을 선보인다.
외관은 레인지로버 패밀리 특징인 날렵한 루프라인과 자동 전개식 문 손잡이로 매끈한 모습을 완성했다. 날렵한 디자인의 슈퍼 슬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우아함을 강조한다.
새로운 차량 색상으로 한국 수도인 서울에서 이름을 가져온 ‘서울 펄 실버(Seoul Pearl Silver)’를 추가했다.
최첨단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자의 선호도와 행동을 학습하고 시트 위치·음향·차내 온도 설정 등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스마트 설정 기능과 필요에 따라 가려진 후방 시야를 선명하게 확보할 수 있는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 마치 보닛을 투과해 보는 것처럼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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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ℓ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50마력과 180마력 두 가지 출력으로 제공한다. 각각 12.5㎞/ℓ, 11.9㎞/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2.0ℓ 4기통 가솔린 엔진은 249마력의 높은 최고출력과 1300~4500rpm 사이에서 발생하는 37.2㎏·m의 최대토크를 통해 뛰어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디젤 엔진에는 최초로 48볼트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MHEV)을 적용했다. 차량에 장착된 BiSG(Belt Integrated Starter Generator) 및 리튬 이온 배터리는 차량 운행할 때 에너지를 저장해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시속 17㎞ 이하로 주행할 때 엔진 구동을 멈추며,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재개 시 엔진 가속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연료 효율이 약 5%가량 개선했으며, 정체가 심한 도로 주행 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안전사양도 강화했다. 모든 모델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2와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은 오프로드에서 안전운전을 돕는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저속주행 등 7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설정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서스펜션의 높이, 엔진반응, 트랙션 컨트롤 개입 등을 조정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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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실내 설계를 통해 총 26ℓ의 추가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앞좌석에는 1.5ℓ의 물병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더 넓어진 글로브 박스와 센터 커버에는 태블릿, 물병 등을 여유롭게 수납할 수 있다. 적재 공간은 40:20:40 폴딩 리어 시트(접이식 뒷좌석)를 적용해 다양한 공간 활용은 물론 기본 591ℓ에서 최대 1383ℓ까지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국내 최초로 SK텔레콤(017670)과 협업을 통해 ‘T 맵x누구’ 인공지능 음성 비서 서비스도 제공한다. 운전자가 주행 중 터치 과정 없이 목소리만으로 편리하게 재규어 랜드로버 T 맵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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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전 세계 75만대, 국내에서도 1만대 이상 판매를 달성하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량 증가를 기록한 모델”이라며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초로 적용된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통해 다시 한 번 럭셔리 콤팩트 SUV의 강자로서의 확고한 리더십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가격은 6710만~8120만원대로 총 8가지 트림이다. 각 트림 모두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함께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