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잇세컨즈, 필리핀 진출…"K패션 동남아 공략 본격화"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한전진 기자I 2025.07.10 08:58:43

현지 대형 리테일그룹 수옌과 파트너십
SM몰 1호점 오픈…올해 3개 매장 확보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의 SPA(제조·유통 일괄형)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필리핀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동남아 패션 거점으로 부상 중인 마닐라에 1호점을 열고, 올 하반기 중 총 3개 매장을 오픈하며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선다.

필리핀 마닐라 SM 몰 오브 아시아에 위치한 에잇세컨즈 매장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은 에잇세컨즈가 지난 9일(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의 대표 쇼핑몰 ‘SM 몰 오브 아시아’에 약 420㎡(약 127평) 규모의 플래그십 1호점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1호점은 필리핀 대형 리테일그룹 수옌(Suyen)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개점됐다.

이날 열린 오프닝 행사에는 이상화 주필리핀 한국대사, 필리핀 산업부, 시의회, SM슈퍼몰 관계자를 비롯해 삼성물산과 수옌 고위 인사들이 참석했다.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된 K팝 그룹 엔하이픈의 ‘선우’도 자리했으며, 현장을 찾은 현지 고객 약 2000여명이 몰렸다.

에잇세컨즈는 오프닝을 기념해 래플 이벤트, 패션쇼 등을 함께 진행하며 현지 소비자 접점을 강화했다. 매장이 입점한 ‘SM 몰 오브 아시아’는 필리핀 최대 유통기업 SM그룹의 플래그십 쇼핑몰로, 자라·H&M 등 글로벌 SPA 브랜드가 함께 입점해 있다.

에잇세컨즈는 이달 중 마닐라의 ‘업타운몰’에 2호점을, 10월에는 ‘로빈슨 마닐라’에 3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후 필리핀 내 반응에 따라 점포 확대를 검토하고, 동남아시아 전반으로도 유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파트너사인 수옌은 자체 브랜드 외에도 다수의 해외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운영 중인 현지 대형 리테일그룹으로, 약 16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에잇세컨즈는 필리핀 시장을 첫 진출지로 삼아 아시아 내 브랜드 확장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양국에서 팬덤을 확보한 보이그룹 엔하이픈 ‘선우’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협업 화보 및 마케팅 콘텐츠도 선보였다.

고희진 삼성물산 패션부문 에잇세컨즈사업부장 부사장은 “동남아 시장의 핵심 국가 필리핀, 그 중심지 마닐라에서 에잇세컨즈가 새로운 역사를 써보려 한다”면서 “젊고 활기 넘치는, 아름다운 필리핀의 고객들이 우리의 문화와 패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진심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