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안정의 히어로'…의정부시, 착한가격업소 수시 모집

정재훈 기자I 2023.01.04 13:45:58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의정부시가 저렴한 가격과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를 찾는다.

경기 의정부시는 물가상승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수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그래픽=의정부시 제공)
모집 대상은 의정부시에 사업장을 둔 개인서비스업소(외식업, 이·미용업, 목욕업, 세탁업 등)이며 착한가격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소상공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업소는 의정부시 소식지 및 홈페이지에 사진과 함께 게시되며 착한가격업소 지정 표찰, 종량제봉투와 맞춤형 인센티브 물품, 전기시설 안전점검과 해충 방역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소규모 리모델링, 노후간판 교체 등 시 지원사업 지원 시에도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의정부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을 첨부해 우편, 팩스, 혹은 의정부시청 기업경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단 지역의 평균가격을 초과하는 업소와 프랜차이즈업소, 영업개시일이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지방세를 체납한 업소 등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김동근 시장은 “지속적인 경기 침체 및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감사하다”며 “더 많은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발굴해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