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채권 발행은 일반적 여신전문금융사의 자금조달 방식과 다르게 자체 수요예측 방식으로 진행됐다. 상용차를 활용해 지속가능채권을 발행한 것은 국내 최초다. 최초 모집액인 1500억원 보다 2배 이상 많은 3200억원이 모집됐다.
이에 현대커머셜은 최초 목표액 대비 1000억원을 증액한 2500억원을 발행하기로 결정했다. 만기 별 규모는 1.5년물 600억원(1.225%), 2년물 500억원(1.363%), 3년물 1400억원(1.599%)이다.
현대커머셜은 이번 채권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을 친환경 버스 할부금융 서비스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자금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업체 대상 금융지원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정부 중심의 사회적 가치 및 책임투자 강조에 따라 ESG 관련 투자에 대한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분위기 속에서 이번 채권 발행이 원활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