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저금리의 경영 안정 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나, 소상공인 수백 명이 몰려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일반 경영자금대출은 현장에서만 접수가 가능하고, 편성 자금이 소진되는 즉시 정책이 종료되기 때문에 대출이 절실한 소상공인은 새벽부터 나와 줄을 서서 기다리는 불편을 겪고 있다.
나우웨이팅이 도입되면 소상공인은 태블릿에 연락처를 입력해 대출 상담을 접수하고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센터에서는 순차적으로 카톡이나 문자로 알림을 보내 소상공인을 호출할 수 있다. 소상공인은 언제 될지 모르는 상담순서를 현장에서 대기할 필요가 없고, 매장을 운영하다가 상담 순서가 다가오면 호출을 받고 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소상공인 센터는 밀려드는 소상공인을 관리할 필요가 없고, 예상 대기 시간이나 대기 순번 문의에 일일이 응대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사람이 밀집되는 공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코로나19 2차 감염도 예방할 수 있다. 전상열 대표는 “소상공인의 편의를 고려해 나우웨이팅 도입을 결정한 중기부와 함께 소진공 지원센터의 경영안정자금 지원절차가 조속히 안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