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2010년 지역상품, 공동구매 형태의 소셜커머스로 사업을 시작했지만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로켓배송과 함께 이커머스 기업으로 전환하고 있다. 지난 4년 동안 로켓배송을 포함한 이커머스 사업은 2400% 이상 성장했으며 약 1500개에 불과했던 상품 판매 가짓수는 현재 약 3000만 개로 늘었다. 판매량도 빠르게 늘어나 2016년 전체 출고 상품 수는 4억5000만 개를 넘어섰다.
쿠팡은 △로켓배송 △자동 상품 비교 시스템 △최대 10% 추가 할인되는 정기배송 △상품평 시스템 △원터치로 끝나는 로켓페이 간편결제 등의 기술 혁신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위한 기술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나비드 베이세 쿠팡 이커머스 SVP(Senior Vice President)는 “이커머스 전환이 완료돼 기쁘다”며 “앞으로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운 쿠팡 직구와 여행 서비스, 로켓페이 등에서도 기술을 이용해 더 많은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 사업 종료 이후에도 계약 기간과 사용 기간이 남아 있는 상품은 각각 만기까지 판매와 사용을 보장한다. 로컬 사업을 담당하던 소속 직원들은 다른 업무로 전환 배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