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성공징검다리] 시로 사랑을 표현하는 CEO, 한창원 대표

채의석 기자I 2016.12.28 13:36:21
[이데일리TV 채의석 PD] 성공인들을 초대하여 진정한 성공의 가치를 들어보는 이데일리TV <성공 징검다리>가 12월 8일(목) 오후 5시부터 30분 동안 방송됐다. 12월 8일 방송된 <성공 징검다리>에는 인천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며 <강> <내 안에 있는 또 다른 나에게> <홀로 사는 이 세상에> <협궤열차가 지고 간 하루> 등의 시집을 출간한 시인이자, 인천지역 일간지인 기호일보의 CEO를 맡고있는 한창원 대표의 인생이야기를 통해 따뜻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언론인의 마음이 성공 징검다리를 어떻게 건너가는지에 대한 해답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성공 징검다리>의 MC는 <나를 만나면 부자된다>의 저자 (주)K-ASSET 이호상 대표와 차은서 아나운서가 맡았고, 프로그램에 감초역할을 한 패널은 노래강사 박원경씨가 한창원 대표의 성공키워드를 열어주며 재치 있는 입담으로 방송의 재미를 더해주었다.

왼쪽부터 패널 박원경 노래강사, MC 이호상 대표, 기호일보 한창원 대표, MC 차은서
10회에 출연한 한창원 대표는 인생 성공키워드를 ‘어머니’, ‘사랑’. ‘기다림’을 뽑았다. 한창원 대표에게 무엇이 성공인지에 대해 물었더니 “성공이란 ‘나누면 나눌수록 베풀면 베풀수록 성공한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사업을 하면서 주변에 도움이 될 만한 일을 찾다보니 복지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또 한창원 대표는 아름다운 삶을 만드는 것이 성공적인 삶이라면서 자신의 감성과 생각을 표현하는 도구로써 시집도 출간하게 되었다고 말을 이었다.

2010년에는 ‘사회봉사상’ 대통령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한창원 대표는 10회 방송출연을 통해 성공의 의미에 대해 ‘성공이란 필요로 하는 사람의 친구가 되는 것이고, 사랑은 주다 주다 줄 것 없어서 애태우는 것’ 이라며 시청자들에게 성공의 방법론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었다.

인천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한창원 대표는 기호일보 대표이며 인천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인천광역시 탁구협회 회장, 대한가정법률상담원 인천지부 이사장, 장애인 고용대책 위원회 위원장,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부회장, 공군 정책발전 자문위원, 향진원(아동복지시설)후원회 회장, 예림원(정신지체장애인시설)운영위원, 사랑의 장기기증운동 경인지역본부 이사, 인천대 발전기금이사회 이사, 인하대 대학평의원회 위원, 재능대 대학평의원회 위원, 인천발전 연구원 이사, 인천문인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gTZYZEu4bGFkb9IFkoTr7A)

☞페이스북 (다시보기 https://www.facebook.com/edailytvPD/?ref=hl)

☞팟빵 (다시보기 http://www.podbbang.com/ch/9347)

☞네이버TV캐스트 (다시보기 http://tvcast.naver.com/edailytv)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