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수능시험을 끝낸 예비 대학생들의 대학생활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새내기 대학생들의 주요 관심사인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 클럽 댄스 등을 주요 테마로 구성했다. 특히 각 분야의 유명한 셀러브리티가 출연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를 위해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통해 큰 인기를 얻은 헤어 스타일리스트 차홍을 비롯해 뷰티 크리에이터 라뮤끄, 패션몰 CEO 박태준, 클럽DJ DJ소다가 참여했다.
LG전자 이벤트 페이지(https://www.lge.co.kr/)에 공개된 ‘그램 오리엔테이션’ 영상을 보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로그인 후 댓글로 꿀팁 활용 계획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LG PC 그램 2대를 비롯해 T머니 교통카드 1만원권(50명), 티코인 1만원권(100명) 등이다.
첫 번째 이벤트 응모 후 변화시키고 싶은 친구에게 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소개하면 새로운 이벤트에 응모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 게시판에 친구를 태그한 SNS 링크와 친구 추천 사연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천 사연 중 가장 재미있거나, 변화가 절실한 친구의 사연을 선택해 그램 셀러브리티가 직접 친구를 멋지게 변화시켜 주고, 추천인과 친구 각각에게 LG PC 그램을 1대씩(2팀 2대) 선물한다. 이와 별도로 두 번째 이벤트에 참가한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T머니 교통카드 1만원권(50명), 티코인 1만원권(100명)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 및 변화된 친구의 모습은 12월23일 발표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수능을 끝낸 예비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더 가깝게 소통하고자 이들이 열광하는 1인 방송 형식의 콘텐츠를 소재로 캠페인을 기획했다”면서 “대학생 필수품인 LG PC 그램과 함께 대학생활 노하우를 익히고 더욱 즐거운 캠퍼스 라이프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LG PC 그램 시리즈는 혁신적인 설계와 신소재 적용으로 휴대성을 강화한 노트북 라인이다. ‘그램 14’의 경우 14인치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980g의 초경량이면서도 인텔 5세대 CPU를 탑재해 그래픽 성능은 기존의 20% 이상, 멀티태스킹 성능도 10% 가량 끌어 올린 제품이다.
휴대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그램 14는 출시 4개월만에 최단기간 5만대 판매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 관련기사 ◀
☞주요 상장사 4분기 실적 …위기를 기회로 주식자금 추가매수 스탁론
☞LG전자, 스마트폰 결제시스템 'LG 페이' 내달 출시
☞LG전자-구글, 스마트 TV 콘텐츠 협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