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금융고등학교는 디자인, 항공, 소프트웨어, 베이커리 등 전문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경기도교육청 특성화고등학교로, 실무연계 직업교육프로그램부터 대학진학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최근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를 신설하면서 와콤 신티크프로24 및 에르고 스탠드 풀세트 24대를 전면 구축했다. 이는 학생 모두가 와콤 신티크프로24 액정타블렛 풀세트를 활용해 수업 및 실습할 수 있는 환경으로, 성남지역 내에서 최상의 창작 인프라를 자랑한다.
|
성남금융고등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학과부장 교사는 “우리학과는 웹툰 작가, 유튜브 및 광고분야 웹 디자이너 등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이를 위해 양질의 교육 커리큘럼과 함께 최상의 창작 장비를 마련하게 됐다”며 “학생 1인당 와콤 신티크프로24 풀 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창작 실습실은 성남 지역에서도 유일한 선진화된 교육 환경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와콤 타블렛은 오랫동안 창작, 교육분야에서 독보적인 신뢰도를 바탕으로 현업 전문가 및 교육 업계에서 그 기술력과 브랜드십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교는 물론, 고등학교 등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창작 콘텐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단독] “뭐라도 해야죠”…박나래, 막걸리 학원서 근황 첫 포착](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805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