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헬시플레저' 열풍…올리브영, '홈트' 용품 매출 106% ↑

남궁민관 기자I 2022.04.11 11:29:45

즐겁게 건강 관리하려는 MZ세대에
홈트레이닝 용품·건강 간식 판매 크게 늘어
올리브영, 17일까지 기획전 마련하고 할인 등 혜택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완연한 봄 날씨에 운동을 결심하는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올리브영이 오는 17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및 모바일 앱에서 ‘헬시플레저’ 기획전을 연다.(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 10일까지 홈트레이닝 및 일상 건강 용품, 주요 건강 간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6%, 44%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헬시플레저’ 열풍이 불면서 재미있는 운동과 입맛에 맞는 저열량 식단으로 체중을 관리하려는 젊은 층이 늘며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헬시플레저는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뜻하는 신조어다.

이에 올리브영은 오는 17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및 모바일 앱에서 ‘헬시플레저’ 콘셉트의 상품 270여종을 최대 60% 할인하는 기획전을 전개한다. 매트·짐볼 등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각종 운동 용품과 열량을 낮춘 건강 간식류, 이너뷰티를 위한 건강식품·마사지 용품 등을 엄선했다. 행사 기간 매일 한 가지 상품을 선별, 할인에 할인을 더한 가격에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도 진행한다.

행사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20%, 1개 이상 구매 시 최대 10%를 즉시 할인해주는 온라인몰 및 모바일 앱 전용 쿠폰도 제공한다. 또 행사 기간 ‘헬시플레저 럭키 드로우’에 참여한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날씨가 따뜻해지고 해외 여행 등 자유로운 외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건강하고 즐겁게 체중을 관리하려는 젊은 층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헬시플레저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특별한 구성에 ’득템‘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