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출시된 제페토는 한국, 중국, 일본, 미국 등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며 2020년 2월 가입자 2억명을 돌파한 데 이어 약 2년 만에 △글로벌 누적 가입자 3억명 △글로벌 월간활성이용자(MAU) 2000만명 △아이템 누적 판매량 23억 개를 달성했다.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크리스찬 디올, 구찌, 나이키, 랄프로렌 등 패션, 뷰티 기업 △하이브, JYP, YG 등 엔터테인먼트 기업과의 제휴로 더욱 다양한 글로벌 IP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제페토는 해외 이용자 비중이 약 95%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가파르게 성장했다.
2020년 4월 오픈한 콘텐츠 제작 플랫폼 ‘제페토 스튜디오’는 소통, 협업, 창작 등을 즐기는 글로벌 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자가 직접 아바타 의상, 3D 월드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제페토 스튜디오’는 크리에이터 약 200만명이 가입했다. 크리에이터들은 약 410만개의 아이템을 제출했으며 크리에이터 제작 아이템 판매량은 6800만개를 자랑한다.
네이버제트 김창욱 공동대표는 “제페토는 앞으로도 3억 명을 넘어 전 세계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IP와 협업하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3억 가입자 기념 아이템 증정 △젬 증정 룰렛 이벤트 △‘제페토3억가입자’ 축하 SNS 챌린지(3333코인, 500명 추첨)의 ‘사랑하는 별빛 축제’ 이벤트를 3일~10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