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학·협회 대상 학술대회 등 유치 마케팅 시동 [MICE]

이선우 기자I 2024.12.27 13:38:25

충북문화재단 마이스뷰로, 청주오스코사업단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원 학·협회 대상
마이스 유치 설명회, 인프라 및 지원제도 홍보

충북문화재단 마이스뷰로팀과 메쎄이상 청주오스코사업단이 지난 26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찾아가는 마이스 유치 설명회’ (사진=충북문화재단)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충북문화재단 마이스뷰로(이하 충북마이스뷰로)와 메쎄이상 청주오스코사업단이 본격적인 마이스 행사 유치전에 돌입했다.

충북마이스뷰로와 청주오스코사업단은 지난 26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찾아가는 마이스 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재단 내 마이스뷰로 설립 이후 처음 학회와 협회 단체로 연 설명회에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소속 학회와 협회 관계자 80여 명이 참여했다.

뷰로와 사업단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내년 9월 개장하는 ‘청주 오스코’, 산업단지와 연계한 ‘산업시찰 프로그램’, 청남대 등 ‘유니크베뉴’ 등 충북 지역 마이스·관광 인프라 장점을 집중적으로 소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 지역에서 학술대회 개최 시 뷰로와 사업단이 제공하는 지원 프로그램, 청남대 등 유니크 베뉴에 대한 홍보도 진행했다.

충북마이스뷰로 관계자는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 충북 지역의 풍부한 산업 인프라,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역사문화 유산 등 마이스 목적지로서 충북의 매력을 알리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바이오, 반도체 등 과학기술 영역 외에 다양한 분야로 유치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