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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총 1772개 기관이 참여해 1697.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참여 기관 중 98.71%가 공모가 밴드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상호 알멕 대표이사는 “많은 기관이 당사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믿고 수요예측에 적극 참여해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회사는 실적을 안정적으로 성장시키고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혁신 기술을 창출하면서 국내를 넘어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알멕은 50년 업력의 알루미늄 압출 소재·부품 전문 기업으로, 전신은 1973년 설립된 경남금속이다. 대우그룹 관계사 시절 국내 최초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DEV)을 개발한 이래 줄곧 전기차 관련 알루미늄 압출 소재 기술 개발을 주도해 왔다. 주요 사업은 전기차 전용 제품으로, 배터리(2차전지) 모듈 케이스, 배터리 팩 프레임, 전기차 플랫폼 프레임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특히 배터리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알루미늄 압출 모듈 케이스 부분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알멕은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모인 공모 자금을 대부분 시설 자금으로 쓸 예정이다. 회사 측은 국내 생산 시설을 확충해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는 동시에, 미국에도 생산 시설을 추가 확보해 현지의 신규 고객사를 공략함으로써 생산능력과 매출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테슬라(이익 미실현 기업) 요건’을 적용해 상장을 추진하면서 일반청약자에 환매청구권이 부여된다. 이번 공모에서는 테슬라 상장에 따라 의무적으로 부여되는 3개월의 환매청구 기간에 주관회사가 자발적으로 3개월을 추가해 총 6개월의 환매청구권 행사 기간이 보장된다.
알멕은 이번 IPO를 통해 총 100만주를 공모한다. 전량 신주 모집이다. 최대 공모 예정 금액은 450억원이다.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2983억원이다. 전체 예정 주식 수인 598만1381주 가운데 유통 가능한 물량은 188만3048주로 전체의 29.44%다. 알멕은 오는 14~15일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다. 20~21일 양일간 일반 청약을 실시한다. 상장 예정일은 오는 29일이다. 상장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