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루트, 스마트폴더폰 '폴더 에이원(Folder A1)' 출시

이윤정 기자I 2023.04.17 13:15:4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샤오미 공식파트너사 주식회사 에이루트는 스마트폴더폰 ‘폴더 에이원’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에이루트)
에이루트가 개발 및 제조하고 자체 브랜드로 출시하는 스마트폴더폰 ‘폴더 에이원’은 안드로이드GO OS를 기반으로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밴드, 라인 등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형 폴더폰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또한 외부 디스플레이로 휴대폰을 펼치지 않고도 각종 정보(날짜, 시간, 수신 전화번호, 부재중 전화알림, 메시지 수신알림 등)를 확인할 수 있다. 입력방식은 내부 LCD 3.5인치 디스플레이로 화면 터치 또는 키패드로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폰을 접으면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성이 용이하다.

휴대폰은 퀄컴 MSM215 프로세서로 구동되고, 램 2GB + 내장메모리 16GB, 외장메모리는 128GB를 지원하며, 전면 2MP, 후면 5MP 카메라, 2000mAh 교체형 배터리가 제공된다. 통신방식은 LTE(4G) 지원 및 WiFi가 가능하며 SKT, KT, LGU+는 물론 알뜰폰 통신사의 USIM칩도 사용 가능하다.

폴더 에이원은 2가지 모드(간편 모드, 스마트 모드)가 지원된다. 간편 모드는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실버 세대에게 유용하게 간편한 화면 구성과 큰 아이콘으로 쉽게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 스마트 모드는 IT 기기 사용이 익숙한 저학년층,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수험생, 세컨드폰이 필요한 직장인 등에게 안드로이드 폰으로 사용 가능하다.

폴더 에이원은 공식 출고가 19만 9100원으로 17일부터 KT M모바일 온/오프라인 채널 및 에이루트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쿠팡, G마켓, 옥션, 11번가, Hmall, 롯데ON, 쓱닷컴 등 주요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1년 이내 단말기 불량 발생 시 비대면 A/S불량 확인서를 발급 후 무상으로 제품을 교환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