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영·유아용 치발기 '하베브릭스 그리프', 녹물 발생 우려로 리콜

윤종성 기자I 2022.06.23 14:10:00

이음새 나사 '방청처리' 불량
제품 전량 회수 및 환불 조치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에센루가 수입·판매한 영유아용 치아발육기(치발기) ‘하베브릭스 그리프’에서 녹물 발생이 우려돼 23일부터 자발적 회수 및 환불 조치(리콜)를 시행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에 대한 안전성 조사를 진행한 결과, 부품을 고정하는 이음새 나사의 방청처리(금속에 녹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조치) 불량으로 사용 중 녹물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23일 밝혔다.

리콜 대상 제품은 ‘하베브릭스 딸랑이&치발기 9종’ 세트이다. 문제가 된 것은 그리프 치아발육기 1개 제품이지만, 세트로만 판매됐던 만큼 업체에서도 세트 가격을 기준으로 환불 조치하기로 했다.

에센루는 올 1월부터 현재까지 판매한 제품 전량(3069개)을 회수 및 환불 조치하는 자발적 리콜에 들어간다. 국표원 측은 “해당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는 소비자는 즉시 사용을 멈추고 에센루의 리콜 접수 홈페이지, 고객 상담실 등에 연락해 환불받으라”고 당부했다.

국표원과 소비자원은 영·유아 사용제품에서 유사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안전성 조사 및 모니터링 강화 등을 강화할 방침이다.

대상제품 및 환불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품안전정보센터, 소비자원 홈페이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