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래비티 알앤디는 2007년 설립된 알고리즘, 딥 러닝 및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의 전문 기업으로, 창업주들은 넷플릭스가 자사 서비스의 추천 기능을 향상시킬 팀을 찾기 위해 주최했던 ‘넷플릭스 프라이즈(Netflix Prize)’에서 공동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타불라의 이번 인수는 R&D 사업에 매년 1억 달러(약 1,248억 원)를 투자한다는 목표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인수 계약을 통해 타불라는 헝가리에 위치한 그래비티 알앤디 본사에 새로운 연구개발 허브를 구축하고 공격적인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아담 싱골다 타불라 CEO는 “이번 그래비티 알앤디 인수는 리테일 및 이커머스 분야의 광고주에게 더 나은 성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다 정교한 추천을 만들고 광고 소재 최적화와 개인화 등의 분야에서 더 많은 일을 수행할 수 있는 기술과 능력을 확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도몬코스 틱 그래비티 알앤디 CEO 은 “고객 경험과 개인화를 중심으로 리테일, 이커머스 및 커넥티드 TV 분야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그래비티 알앤디가 지난 12년간보다 손쉬운 브랜드 운영 관리를 위한 기술을 개발해온 만큼, 타불라의 대규모 신규 고객에게도 유의미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불라의 이번 인수 거래는 2022년 2분기 중 마무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