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 기반 학생인증 플랫폼은 종이증명서나 학생증을 직접 제시하는 것이 아닌 개인정보 노출 위험 없이 전자적인 방식으로 학생인증이 가능한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인증정보의 무결성이 확보되어 안전하게 대학생의 자격을 발급·갱신·검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신뢰도 높은 대학생 대상 맞춤 정보 추천 서비스 제공 등이 가능하고 인증 이력을 위변조 없이 관리할 수 있다.
서기훈 ㈜디지털존 본부장은 “최근 온택트 생활의 일상화와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증가함에 따라 비대면 학생인증 서비스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추세”라며 “㈜디지털존은 연구개발 성과에 그치지 않고 ‘블록체인 기반 학생인증 플랫폼’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상용화될 수 있도록 사업 확산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자체적인 서비스 개발·적용뿐만 아니라 사업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대학생 대상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존은 대학, 병원, 공공기관의 증명발급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는 전자문서 전문기업으로서 2017년을 시작으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발급·유통 플랫폼 ‘다큐체인’, 대학생 DID 기반 통합인증결제 플랫폼 ‘자몽쿠몽’ 등의 구축 실적과 GS인증 취득 3건 및 특허 출원·등록 17건, SW 등록 18건 등 지재권을 확보하며 블록체인 전문기업으로서 입지를 넓혀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