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샘-한성대, 청년 구직자 및 경단녀 취업기회 확대 위해 맞손

유근일 기자I 2016.08.31 12:11:58
[이데일리 유근일 기자] 한샘(009240)과 한성대는 30일 한성대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에서 인테리어 관련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대학과 산업체에 필요한 교과과정 및 취업프로그램 개발 △기업맞춤교육 개설 △산업인력 훈련을 위한 제반 교육 및 교류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샘 취업아카데미는 총 3개월 과정으로 204시간을 이수하고 적정 기준 이상 성적의 교육생 전원에게는 한샘 대리점에 입사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교육 과정에는 한샘 OJT(신입사원 직무교육) 과정과 기초 디자인 교육이 포함된다. 성적 우수 교육생은 수료 후 수강료 전부를 돌려받는 혜택이 마련되어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구직자나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실질적이고 경제적인 취업교육과정이 될 전망이다.

이영식 한샘 사장은 “한성대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프로그램을 지속 발전시킬 것”이라며 “청년구직자와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한 한성대학교 총장은 “이번 한샘 취업아카데미를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를 제대로 길러내는 취업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시키겠다”고 전했다.

이영식 한샘 사장(사진 오른쪽)과 이상한 한성대 총장이 30일 서울 한성대학교에서 인테리어 관련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한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