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시상식

함지현 기자I 2022.07.04 14:02:05

10개 당선작 선정…지원금 총 5500만원 지급
TV홈쇼핑 상품화 코칭·영상제작·판매수수료 전액 면제
시장히트상품 육성을 위한 원스톱 지원 강화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공영홈쇼핑은 4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2022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왼쪽)와 대상수상자 박상미 산채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공공판로확대 및 공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전국 중소기업, 벤처,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는 공익사업팀을 신설했다.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공영홈쇼핑 첫 공모전인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했다. 지난 5월 2일부터 22일까지 접수를 받아 3단계 평가 진행했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을 위해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해 심사했다.

공영홈쇼핑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우수상 9명 총 10명을 선발했다. 대상은 ‘곤드레비벼요 시리즈 4종’을 기획한 산채만 주식회사의 박상미 대표가 수상했다.

그 밖에도 최용석 쿼드비 대표의 ‘초유단백질 분말’, 김미경 보틀웍스 대표의 ‘마시는 차 정기구독 상품’ 등 9명의 우수상을 선정, 대상 1000만원 우수상 각각 500만원, 총 55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공영홈쇼핑은 향후 10개 수상작에 대해 TV홈쇼핑에서 직접 판매 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상품화 코칭뿐만 아니라, 방송영상물제작 예산지원, 판매수수료 전액 무료 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조성호 대표이사는 “공영홈쇼핑이 주최한 공모전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혁신제품으로 응모해주신 많은 청년기업, 벤처·스타트 기업들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 며 “어려움 속에서도 특허를 획득하고, 기술개발연구에 매진해온 수상자들의 노고가 빛날 수 있도록 TV홈쇼핑 런칭 및 시장히트상품 육성 강화를 위한 원스톱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