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현대건설(000720)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지하 2층~지상 49층, 3개 동 규모로 지어진다. 아파트 665가구와 연면적 6만521㎡ 규모의 상업시설 ‘어반그로브 고덕’이 함께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별로 △76㎡ 172가구 △84㎡ 256가구 △90㎡ 228가구 △94㎡A 1가구 △94㎡B 1가구 △101㎡ 2가구 △106㎡ 5가구로 구성된다.
◇ 행정·교육·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 이용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고덕신도시 2단계 개발사업의 핵심인 행정타운과 인접하고, 중심상업지구도 맞닿아 있다. 고덕신도시 2단계 사업은 오는 2021년 준공이 예정돼 있어 입주와 동시에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가깝고, 서울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수서고속철도(SRT) 지제역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할 수 있다. 서해안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등 접근성도 양호하다.
삼성전자(005930)의 반도체 생산 공장인 평택캠퍼스가 인접해 직주근접 수요가 기대된다.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는 현재 1공장이 가동 중이며, 2~4공장 증설까지 계획돼 있다.
단지 가까이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들어설 수 있는 학교 용지가 있다.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위치한다.
|
고덕신도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주거복합단지이자 첫 번째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라는 점도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고덕신도시 최초의 49층 높이 최고층 단지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4베이와 5베이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다. 단지 3층에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운동 관련 시설과 작은도서관,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 보육 관련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지하 1층~지상 3층에 조성되는 ‘어반그로브 고덕’은 가족형 테마파크형 상가다. 단지 중앙에 위치한 광장을 중심으로 4가지 콘셉트의 스트리트 상가가 들어선다.
◇하이오티(Hi-oT) 적용…우수한 브랜드 파워
힐스테이트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 ‘하이오티(Hi-oT)’를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하다.
그밖에 스마트폰 키 시스템(공동현관), 무인택배시스템, 소등지연 스위치,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등이 설치되며,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시스템, 현관 안심 카메라, 200만 화소 CCTV, 푸시풀(Push-Pull) 디지털도어락 등도 적용된다.
‘닥터아파트’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했다. 인지도와 선호도, 브랜드가치, 구매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순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근린공원 등 주요 편의시설이 집중돼 고덕신도시 내에서도 기대감이 높았던 입지”라며 “힐스테이트만의 우수한 상품성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