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비소프트는 기업용 UI·UX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현재 UI·UX 기술을 통한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조상원 투비소프트 대표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블록체인, 핀테크, 사물인터넷(IoT) 중심의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포레스팅 파트너사로 블록체인 기반 SNS 사업을 진출해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정대근 엔비레즈 대표는 “엔비레즈는 국내 이통사와 온라인 콘텐츠,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 등이 선택한 다양한 선·후불 소액결제 솔루션을 보유한 플랫폼 전문 핀테크 기업”이라며 “빅데이터 기반 리스크관리(RM), 이상거래감지시스템(FDS) 분석 기술을 이용해 더 강화된 보안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포레스팅 파트너사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뱅크 서비스 포레스팅뱅크 개발을 위해 엔비레즈의 인증·결제·정산·청구 등 과정에 대한 전문 기술을 접목해 특화된 뱅킹 솔루션 등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엄재현 포레스팅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UI·UX 1등 기업 투비소프트와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개발과 엔비레즈 핀테크 기술을 통한 포레스팅뱅크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했다.
포레스팅은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 리워딩 SNS ‘포레스팅’과 포레스팅 참여자를 위한 디지털 뱅크 서비스 ‘포레스팅 뱅크’, 포레스팅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포레스팅의 기부금 운영을 통해 사회 변화를 실현시킬 ‘포레스팅 재단’으로 서비스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