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오롱글로벌, 청담동에 ‘똑똑한 아파트’ 선봬

이승현 기자I 2015.09.22 14:33:54

청담진흥빌라 재건축한 ‘청담 린든그로브’ 내달 분양
생활 편리함 주는 각종 스마트시스템 도입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코오롱글로벌(003070)은 내달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97길 청담진흥빌라를 재건축한 ‘청담 린든그로브’를 분양한다.

‘청담 린든그로브’는 지하 3층~지상 7층 5개동 전용면적 84~232㎡로 구성된 114가구의 아파트다.

전용면적별로는 △84㎡ 76가구 △176㎡ 14가구 △203㎡ 7가구 △213㎡ 8가구 △232㎡ 9가구다. 이 중 최근 분양시장에서 선호도가 높고 청담동에서 희소가치가 있는 전용면적 84㎡ 70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청담동 고급빌라 지역에 자리 잡게 될 ‘청담 린든그로브’는 강남 명품 주거 생활권의 메카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코오롱글로벌이 재건축하는 ‘청담 린든그로브’ 아파트 투시도.
우선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에서 청담사거리까지 이어지는 청담동 명품거리가 도보권에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청담근린공원이 있고, 한강변과 오솔길 공원도 반경 500m 이내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녹지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또한 경기고·영동고·청담고·봉은초 등 강남8학군의 명문학교가 인근에 있어 우수한 학군을 자랑하고 코엑스몰·현대백화점도 가깝다.

청담 린든그로브는 강남북을 잇는 영동대교 남단 교차로와 인접해 있고,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도 가깝다. 7호선 청담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청담 린든그로브에는 IoT(사물인터넷)와 첨단기술이 만나 적용된 편리한 스마트 시스템이 주목 대상이다.

우선 ‘스마트LED조명’ 시스템이 눈여겨 볼만하다. 청담 린든그로브에는 스마트터치 방식의 스위치가 있어 조명 on-off, 난방 조절, 콘센트 전력차단까지 단 한번에 조절할 수 있다. 이는 코오롱글로벌이 개발한 터치방식의 조명스위치인 ‘스마트 스위치’를 적용한 것이다.

특히 자녀방에는 LED 감성조명시스템이 적용돼 언어영역·수리영역·창의영역 등 학습에 맞게 단계별로 3000K부터 6000K까지 색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욕실 옆에 있는 드레스룸에는 ‘스마트칸칸’ 시스템을 도입해 옷이 눅눅해지고 냄새가 나거나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청담 린든그로브의 특화설계로 입주민의 생활공간은 더욱 편리해진다. 우선 각 가구 욕실에는 ‘층상배관 시스템’을 도입해 욕실 소음을 줄였다. 다양한 소음 저감형 마감 설비와 이중배관 시스템을 통해 소음저감 효과뿐만 아니라 화재, 유독가스 등 유입피해에 대한 방재까지 가능하다.

코오롱글로벌 분양 관계자는 “청담동이 쾌적한 주거환경에 고급스러운 주거환경으로 입지가 좋은 만큼 상품 및 설계 등을 특화시켜 청담동을 상징하는 대표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청담 린든그로브 분양홍보관은 9호선 삼성중앙역 4번출구 인근(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509번지)에 있다. 홍보관 관람은 사전예약을 통해서 가능하다.

분양문의 : 02-544-7222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