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는 가격 경쟁력과 당일 손질 배송 시스템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싱싱회관’의 생선회는 1만원 이하부터 3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돼 있으며, 최고가 상품도 4만원을 넘지 않는다. 전국 약 80개 매장에 상주하는 수산 전문가가 주문 당일 회를 손질해 배송하며, 고객은 희망 시간대에 맞춰 받을 수 있다.
국가데이터처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지난 10월 생선회(외식) 품목별 소비자물가지수는 5년 전 동월 대비 약 34% 올랐다.
고객 반응도 긍정적이다. 생선회 상품은 신선도에 민감한 만큼 리뷰 확인 비율이 높은데, ‘싱싱회관’ 리뷰를 본 고객 10명 중 8명이 실제로 장바구니에 담은 것으로 나타났다. 리뷰에는 ‘양도 많고 쫄깃하다’, ‘포장이 잘 돼 있다’, ‘가성비가 좋다’ 등 호평이 주를 이뤘다.
홈플러스는 오는 7일까지 생선회와 초밥 전품목을 최대 30% 할인하는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기본 할인에 앱 전용 17% 추가 할인 쿠폰이 적용된다.



![외국행 꿈에 엄마가 걸림돌…친모 살해 뒤 옆에서 잠든 아들[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200006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