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17일 오전 8시30분부터 19일 오후 5시30분까지 3일간 진행된다. 현대자동차, 기아, 한국지엠, 르노코리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등 5개사가 모두 참여한다
현대차는 1282개 서비스 협력사(블루핸즈)에서, 기아는 771개 서비스 협력사(오토큐)에서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다. 현대차 모바일 앱 ‘myHyndai’, 기아 앱 ‘MyKia’, 제네시스 앱 ‘MY GENESIS’에서 12일부터 무상점검 쿠폰을 제공한다.
한국지엠은 9개 직영 서비스센터, 르노코리아는 7개 직영 서비스센터 직영 서비스센터, 쌍용차는 2개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엔진·에어컨 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상태,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도 점검, 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와이퍼, 휴즈 상태 등을 점검 받을 수 있다. 무상점검 후 필요한 경우 휴즈 등 일부 소모성 부품은 무상지원한다.
자동차 운행 중 고장 또는 교통사고 등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지원을 위해 제작사별 긴급 출동반도 상시 운영한다.
협회 관계자는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서비스를 활용해 가장 가까운 정비소로부터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