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건영 KB증권 연구원은 “CJ의 신유통 관련 비상장 자회사의 3분기 매출액과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2%, 31.8% 증가했다”며 “중국인 단체 관광 등 인바운드 매출 성장보다는 온라인 매출과 오프라인 매출이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박건영 연구원은 “4분기에도 성장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연말 할인, 공휴일 등 대형 이벤트 효과와 방한 관광객 증가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객은 2025년 사상 처음으로 20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한일령’ 현상까지 고려하면 중국인 관광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박 연구원은 “또한 식품 비상장 자회사 CJ푸드빌은 연내 미국 조지아주 생지 공장을 완공할 예정이다”며 “2026년부터 가동되어 현지 가맹점 확장을 본격 지원할 예정이다. 공격적인 점포 확대에 따른 CJ푸드빌의 해외 매출 성장에 주목해야 될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CJ는 2023~2025사업연도에 대해 별도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 (일회성 비경상이익 제외)의 70% 이상 배당을 할 계획이다”며 “”비상장 자회사 가치 상승과 배당성향(별도 기준 70% 이상) 기조를 고려하면 밸류에이션 매력도 여전히 높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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