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디딤터, 2023년도 창업 아카데미·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이윤정 기자I 2023.06.14 14:59:24

7개월간 20차 교육 운영… 교육비 전액 지원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울창업디딤터는 2023년도 창업 아카데미·멘토링 프로그램을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에 걸쳐 20차 교육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서울창업디딤터)
교육 주제는 △스타트업 관련 사업계획서 △BM 수립 △회계·세무 △투자 △법률 △지식재산권 △해외 진출 등이다. 교육은 지역에 상관없이 창업에 열정과 관심이 있는 일반인, 대학생, (예비) 창업가 등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서울시 노원구 서울창업디딤터 지하 1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서울창업디딤터에서 지원한다.

첫 교육은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창업 새내기라는 주제로 1일차 직무 전환, 2일차 재창업, 3일차 홍보·마케팅 분야로 3일에 걸쳐 교육이 시작된다. 교육 당일 같은 주제로 멘토링도 진행된다.

1회차 교육은 오는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네이버에서 ‘서울창업디딤터 스타트업 플러스’로 검색해 지원하면 된다. 총 16회 이상 교육 참여 시 서울창업디딤터 수료증을 제공한다.

서울창업디딤터 정영욱 센터장은 “서울창업디딤터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교육 및 입주 모집 공고 등을 정기적으로 안내한다”며 “매달 다른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창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경험하고 싶은 교육생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