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하이닉스, 2차 협력사에도 자금지원·특허이전 혜택 제공

이재호 기자I 2014.11.18 13:55:48

박성욱 사장 "2차 협력사 동반성장 프로그램 지속 확대"

[이데일리 이재호 기자] SK하이닉스(000660)가 1차 협력사는 물론 2차 협력사에 대해서도 동반성장 지원에 나선다.

박성욱 SK하이닉스 사장은 18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2차 협력사 지오엘리먼트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협의했다.

이 자리에는 1차 협력사 대표 4명도 동석했다. 지오엘리먼트는 케미칼 용기와 장비용 히터 등을 공급하는 업체다.

이번 방문은 1차 협력사에 집중됐던 기존 동반성장 활동을 2차 협력사로 확산 및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SK하이닉스는 기존에 1차 협력사에 대해 동반성장펀드 조성을 통한 시설투자 및 운영자금 지원과 특허 무상 이전 등 기술 지원을 병행해 왔다.

또 생산기술 및 품질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훈련 지원 프로그램인 ‘상생아카데미’도 운영 중이다. SK하이닉스는 앞으로 이같은 동반성장 프로그램들을 2차 협력사에도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박 사장은 “2차 협력사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상생결제시스템 도입을 통해 대금지급 체계가 개선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욱 SK하이닉스 사장(앞줄 왼쪽 셋째)이 18일 2차 협력사인 지오엘리먼트를 방문해 김대현 대표(둘째), 신현국 회장(넷째)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제공


▶ 관련기사 ◀
☞[특징주]SK하이닉스, D램 가격 하락 우려 끝났나..'상승'
☞SK하이닉스, D램 가격 하락.."정상화로 해석해야"-삼성
☞[특징주]SK하이닉스, D램 가격 약세에 차익매물..급락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