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 채용 마감 임박, '고졸+女40%' 열린채용 기조 강화

정재호 기자I 2014.04.10 14:11:48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롯데 채용이 데드라인을 향해 가면서 구직자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롯데그룹은 지난 7일 ‘2014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공고’를 통해 롯데제과, 롯데리아, 롯데백화점 등 33개 계열사에서 총 8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롯데 채용은 4월1일부터 10일 저녁 6시까지 열흘간으로 이날 마감시한이 임박했다. 지원서 접수는 롯데 채용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롯데 채용 응시 자격은 병역필 또는 군 면제자로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는 자에 한한다.

해외대학 출신자를 제외한 지원자는 외국어 성적 보유가 요구되지만 고졸 이상부터 지원할 수 있도록 해 구직자들의 흥미가 높다.

이번 롯데 채용에서는 신입 공채 기간 중에 전역장교 채용과 여군 장교 채용도 별도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는 여성 인력 확대를 위해 상반기 신입 공채 인원의 40%를 여성으로 선발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또한 신입사원의 30%를 지방대 출신에 할당하는 등 열린 채용 기조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롯데 채용 서류 전형 합격자는 서류접수 마감 12일 뒤인 오는 22일을 전후에 발표될 예정이다.

롯데 채용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접수처인 롯데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 롯데, 반전 카드 히메네스+장성우 콜업
☞ 필립스, 부산 롯데百에 LED 경관조명 설치
☞ 롯데, 베트남 호치민에 대규모 '복합단지' 개발
☞ 롯데하이마트, 1분기 실적 부진..목표가↓-유진
☞ 신격호 회장, 롯데리아 등기이사 사임
☞ 롯데, 10일 부산 국세청 연계행사 실시
☞ [포토]롯데마트, '맛있는 이색 방울토마토'
☞ [포토]롯데마트 '이색 토마토 맛보세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