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나노브릭, 감성외장재용 컬러전자종이 '이스킨 애니칼라' 출시

안혜신 기자I 2022.08.22 14:25:41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첨단 나노신소재 전문기업 나노브릭(286750)은 프리미엄 감성외장재용 컬러전자종이 제품 ‘이스킨 애니칼라’(E-Skin Anycolor)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스킨 애니칼라는 무선통신을 통한 작은 전력으로도 손쉽게 색조 및 패턴문양을 조절할 수 있다. 또 보유 특허기술을 토대로 고객이 원하는 미세한 색상선택이 가능하다.

나노브릭 이스킨 애니칼라
나노브릭 관계자는 “기존 전자종이는 한정된 색상입자들의 복잡한 조합으로 색을 구현하지만 나노브릭은 특허로 보장된 구현기술을 토대로 임의의 특정 색조변화 필름을 대면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면서 “생활가전, 전자기기, 인테리어 등 산업에서 독특한 색상이나 디자인이 새로운 차별화 포인트로 각광 받고 있어 이스킨 애니칼라가 프리미엄 감성 외장재로 폭넓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킨 애니칼라는 외부환경 변화나 사용자 기분에 따라 색조나 패턴을 액티브하게 변화시킬 수 있어 기능성필름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치 숙성도에 따라 김치냉장고의 색이 변하거나, 배터리 소모에 따라 무선기기의 색이 변하게 할 수 있다. 필름형태로 출시되는 이스킨 애니칼라는 계절이나 날씨에 따라 아트월, 벽지, 가구 등의 색조를 변화시킬 수도 있어 인테리어 시장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노브릭은 독자적으로 구축한 나노신소재 공통생산 기반인 액티브 나노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성 신소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들어 첨단보안소재 및 핵산추출시약에서 매출이 본격화되고 있다. 차세대 신사업으로 이스킨 애니칼라를 출시해 다양한 산업에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기능성 디스플레이 시장 진입 계기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