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네바고는 지난 2017년부터 카라반테일이 공식 수입원으로 활동 중이다. 트렌드(Trend)와 퓨즈(Fuse), 트라바토(Travato) 등 다양한 모델을 판매하는 미국형 캠핑카 브랜드다. 60년 이상 캠핑카 제조 업력을 가진 위네바고는 이동수단인 ‘자동차’와 거주공간인 ‘캠핑카’를 합친 ‘모터홈’(Motorhome)이란 용어를 업계 최초로 사용했다.
카라반테일이 처음 선보이는 이번 신차 리스상품은 편안한 실내 구성과 높은 연비 효율을 갖춘 위네바고 ‘퓨즈’를 대상으로 한다. 디젤모델인 미국형과는 달리 국내 캠핑에 적합하도록 ‘K-Edition’으로 출시한 퓨즈 차량은 V6 3700cc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채택한 가솔린 전용 모델이다.
에어컨과 히터, 어닝, TV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옵션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특히 간단한 스위치 조작을 통해 실내 공간을 500㎜ 확장할 수 있는 슬라이드 아웃 기능이 있다. 신차리스 대상 모델은 사용자 환경에 따라 실내공간을 퀸사이즈 베드로 구성한 ‘23F’와 트윈베드인 ‘23A’로 나뉜다.
사용자는 최소 36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 렌트업체 명의 차량을 이용한 후 인수나 반납을 선택할 수 있다. 신차리스는 월 대여료만 내면 되기 때문에 차량 구매 초기 비용을 최소화한다는 점 외에 △자금에 맞는 맞춤 설계 △세법상 절세 효과와 회계 처리 간소화 △렌트 번호판이 아닌 일반 번호판 사용 등의 장점을 갖는다.
김장수 카라반테일 대표는 “최근 캠핑과 캠핑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차량 비용에 대한부담 없이 인기 있는 모델을 구매할 수 있는 리스 상품을 출시했다”며 “오는 8월 수입예정인 트라바토 차량을 추가하는 등 리스 상품군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라반테일은 경기도 화성시에 대지 5500m²(약 1650평)와 지상 2층 규모로 전시장을 운영 중이다. 카라반 라인의 △엘디스(Elddis) △펜트(FENDT) △티큐브(T-CUBE)를 비롯해 캠핑카 라인의 △위네바고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정비와 정기점검, 사후관리 부품구매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