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랩스’는 조민씨가 지난해 런칭한 화장품 브랜드로, 사업을 시작한 지 약 6개월 만인 올 3월 신라면세점에 입점해, 일각에서 특혜 의혹이 불거졌다. 론칭 1년도 안된 신생 브랜드가 면세점에 입점한 만큼, 짧은 시간에 객관적인 검증이 이뤄졌다고 보기 힘들다는 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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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해당 매체에 정정·반론보도 및 기사 삭제를 요구한다”며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하고,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 등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병할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면세점 입점 경위에 대해 “브랜드 런칭 이후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으로 빠른 매출 성장을 이뤘고, 성장세를 주목한 각기 다른 3개 면세점 벤더사로부터 동시에 면세 유통 계약 제안을 받았다”며 “수수료율, 계약 조건 등을 객관적으로 비교 검토한 후 최종 벤더사를 선정했으며 이는 화장품 업계의 통상적인 면세점 입점 절차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벤더사 측에서 신규 브랜드이기 때문에 단독 조건으로 영업을 해야한다는 제안을 했고 이를 수용했다”면서 “계약기간 종료 직후 다른 면세점으로의 유통 확대를 적극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관련 업계에 따르면 세로랩스는 런칭 후 약 10개월간 국내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갔으며 태국 등 해외에도 진출했다. 지난 달까지 누적 매출은 15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전해졌다. 또 글로벌 진출을 위해 태국 FDA, 미국 FDA, 유럽 CPNP, 중국 NMPA 및 할랄 인증을 신청을 완료했으며, 현재 미국·홍콩·베트남을 포함한 9개국에서 상표권 등록을 진행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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