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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올해 전시회 개최 이래 최대인 국내 유통채널 100명, 해외 유통채널 100명의 바이어를 초청해 최대 2000건 이상의 현장 상담과 약 1100억원의 상담을 기대하고 있다. 서울국제소싱페어 바이어 상담회의 경우 사전 비즈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약 30%의 상담이 계약으로 이어져왔다.
이번 전시회는 비즈니스 상담이 중심이 되는 B2B 전시회로서 굿 디자인 존, 스타트업 존, 프리미엄 푸드관 등을 새로 구성해 아이템이 다양화됐다. 또 신규 부대행사로 소비재 산업의 대표적인 이베이, 아마존 외부서비스 사업자, 고려기프트 3개사가 참여하는 키바이어존이 운영된다. 참가 중소기업들에게는 수출, 특허, 디자인, 펀딩 등의 컨설팅 존이 마련돼 애로사항 해소에 일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국디자인진흥원 후원으로 유통 전문 세미나도 개최한다. 제품 제작, 디자인 트렌드, 제품 마케팅 9개 세션과 이베이, 아마존, 큐텐 재팬, 롯데하이마트, 삐에로쑈핑 등 업계 선도 기업 9개사의 입점상담회가 열려 유통망 확장에도 나선다.
회사 관계자는 “서울국제소싱페어를 통해 국내중소제조기업의 내수증진에 기여하고, 해외 바이어와 상담을 통해 수출 발판을 마련하는 등 소비재 산업의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육성해나갈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