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진골 어워즈’는 진에어의 ‘진’과, ‘진심’의 진(眞)이 결합한 의미로 우수 고객 선정을 위해 올해 처음 시작했다. 진에어는 앞으로도 온라인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국내선 최다 탑승 △국제선 최다 탑승 △지역별 최다 노선 이용(국내, 일본, 동남아, 중국) △소노선 최다 이용 △사전 좌석 구매 최다 △‘진에어페이’ 구매 최다 △홈페이지 방문 횟수 최다 △홈페이지 최대 체류 시간 △올해 가장 먼저 구매 △어린이 중 최다 탑승 등으로 구성됐다.
진에어는 연말을 기념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시상명에도 재미를 가미했다. 국내선 및 국제선 최다 이용 시 ‘찐팬 상’, 국내를 포함해 일본, 동남아, 중국 등 지역별로 가장 많이 탑승한 고객에게는 ‘세계일주 상’, 소노선 최다 이용객에게 ‘노선마스터 상’, 사전 좌석 구매 최다 고객에게는 ‘좌석에 진심 상’, ‘진에어 페이’로 가장 많이 구매 시 ‘한 우물만 판 상’, 올해 가장 먼저 예약한 고객에게 ‘누구보다 빠르게 상’, 최다 탑승 어린이 고객에게는 ‘꿈나무 상’ 등으로 지정했다.
각 수상자에게는 국내 또는 국제선 왕복 항공권, 모형 항공기, 인형, USB, 머그컵, 어린이 유니폼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아울러 26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회원 대상으로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진에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올해 여행의 추억 또는 내년 여행 계획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진에어는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음료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에어 관계자는 “올 한 해도 진에어를 믿고 이용해 주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난 추억을 되새겨 보는 기회로 삼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