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쌤버스는 자체 AI 기반 추론엔진과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실시간 예약 관리 및 고객 응대 플랫폼이다. △AI 콜센터(인·아운바운드 콜) △AI 홈페이지(AI 페이지) △AI 로봇(LG 클로이 가이드봇) 등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됐다.
AI 로봇을 활용해 정보생명기술(IT&BT) 헬스케어 융합기업인 유투바이오의 전시관 내 안내 서비스도 제공했다. 또 최근 자체 AI 플랫폼에 챗GPT 기술을 연동한 프로토타입의 다국어 AI 자동응대 서비스도 시연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이번 행사를 진행하며 다수의 업체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으며, 오는 4월부터 후속 미팅을 이어갈 계획이다.
와이즈에이아이 관계자는 “이번 KIMES 2023 참여는 회사의 고도화된 AI 기반 노하우와 기술력을 종합적으로 선보일 수 있었던 자리였다”며 “이와 동시에 AI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니즈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박람회에서 얻은 귀중한 피드백을 수렴해 회사의 AI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 측면에서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오는 5월 1일 테스트 오픈을 시작으로 7월 애플리케이션 버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국내외 서비스 대상의 기업과소비자간거래(B2C) AI 통화비서 플랫폼 ‘에이미(AiME)’에서 그 성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