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표전화 한통으로 민원해결…포천시 '민원콜센터' 구축 추진

정재훈 기자I 2023.02.22 14:43:43

올해 말 정식 운영 목표

(사진=포천시)
[포천=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포천시 대표전화 한통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

경기 포천시는 지난 21일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포천시 민원콜센터 구축 전략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대표 전화를 통해 들어오는 민원에 대해 전문상담원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대해 시민들의 민원 만족도를 높이는 원스톱 민원 행정 처리 시스템인 ‘포천시 민원콜센터’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백영현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포천시 민원 현황 및 대표전화 통화량, 전화민원 수요 분석을 거쳐 포천시 민원콜센터의 적정 인력 규모와 단계별 상담업무 및 상담인력 확대 방안을 제시해 장기적인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민원콜센터 구축을 위한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업무별 표준 매뉴얼 구축 단계를 거쳐 2023년 12월 ‘포천시 민원콜센터’ 정식 개소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백영현 시장은 “전화 한 통에 민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시민에게 더 편한, 시민과 더 가까운 민원소통창구가 되길 바란다”며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포천시 민원콜센터’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