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해외지역에서 고난도 정비를 요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해 오고 있는 원격 진단 서비스를 강화하고 차세대 원격 진단 서비스에 대한 신기술 및 신장비 교육 등을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현대차가 2010년부터 세계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원격 진단 서비스는 세계 각국의 현대차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차량 점검이나 수리가 어려울 때 우리나라 센터로 연결해 해결하는 방식이다.
현대차는 세계 어느 곳에서나 최고 수준의 차량 점검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현재 110개국 (8개국 지역법인 및 110개국 대리점)에 144명의 원격진단 서비스 전문가를 배치했다.
올해 세미나에는 28개국 우수 원격진단 서비스 전문가 33명이 참석해 각국의 원격 진단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또 지역간 정보공유 활성화 및 차세대 시스템·장비 경험과 원격 진단 전문인력 기술력 강화 방안 토의 등 차세대 원격 진단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덴마크 대리점의 얀 페더슨(Jan Pedersen) 씨는 “세계 각국의 우수사례 공유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현대차의 원격 진단 서비스 전문가로서 최고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해외서비스 교육센터, 사이버 정비교육시스템, 해외 서비스 어드바이저 챔피언십,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 등을 통해 우수한 정비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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