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전 11시25분 현재 에이디칩스(054630)는 전거래일보다 12.89%(225원) 오른 19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정부가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분야를 집중 육성하고 신산업 분야는 일정 기간 규제 없이 사업할 수 있도록 규제샌드박스를 도입하겠다고 밝히면서 4차산업기술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세다.
에이디칩스는 자율주행, 웨어러블 등 사물인터넷 두뇌역활을 하는 MCU 초경량 반도체 2종을 독자 개발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열린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출범식 및 제1차 회의에서 “4차산업혁명위원회 출범이 혁신성장의 청사진을 만들어내고 우리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이디칩스가 개발한 제품은 반도체 중앙처리장치(CPU) 코어 2종 ‘ARK주노-S0’, ‘ARK주노-S1’이다. 사물인터넷(IoT) 기기에 탑재될 수 있는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에 내장된다. MCU는 경량 마이크로프로세서로 블리는데 전자제품의 간단한 기능 제어부터 스마트폰, 자동차, 웨어러블 등 IoT 기기의 두뇌 역할을 한다.
특히 에이디칩스의 엠코어(emCORE) 소프트 설계자산은 삼성전자 시스템LSI 파운드리사업부의 파운드리 서비스 목록에 올라있다. 삼성전자가 국책사업으로 진행하는 한국형 중앙처리장치(CPU) 프로세서 코어 상용화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에이디칩스의 수혜도 예상된다. 에이디칩스는 한국형 CPU 코어 상용화 사업에서 프로세서 코어를 제공하는 업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