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메르스 대책반 구성

김현아 기자I 2015.06.08 13:30:00

유필계 CR전략실장(부사장)을 반장으로 하는 전사협의체 꾸려
정부 요청 시 의심환자 위치추적 등 범정부 대책반 적극 지원
매장 등 대고객창구, 고객응대 전 손 세정 실시 등 위생관리 철저
메르스 탓 통신서비스 불편함 느끼지 않도록 고객보호에 최우선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LG유플러스(032640)도 적극 동참하고 나섰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유필계 CR전략실장(부사장)을 반장으로 하는 ‘LG유플러스 메르스 대책반’을 구성, 상황 종료 시까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메르스 대책반에는 전사조직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CR전략실을 비롯해 네트워크(NW), 서비스기획(SC), 서비스개발(SD), 인사, 법무 등 전사협의체가 메르스 사전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LG유플러스 메르스 대책반은 ‘투트랙’으로 진행된다.

우선 대외적으로 범정부 메르스 대책반에 LG유플러스 직원을 파견하고 핫라인을 구성하는 등 적극 지원키로 했다. 정부요청이 있으면 메르스 의심환자의 동선파악을 위해 휴대폰 위치추적 등 통신서비스를 즉시 지원키로 했다.

대내적으로도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한 근무지침을 전 직원에 안내했다. 회의, 교육 등은 문서, 메일로 가급적 대체하고 회식이나 워크숍 등도 연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고객 접점이 많은 통신서비스업의 특성상, 매장 등 대고객창구 직원들에게는 ▲고객 대면 전 손 세정 반드시 실시 등 철저한 위생관리 준수를 지시했다.

사후 조치로는 메르스 의심환자 발생 즉시 회사 내 간호사에게 통보한다.

특히 의사의 진단 또는 권고에 따라 메르스 의심 또는 확진 등으로 격리 치료가 필요한 경우 조직 책임자에게 즉시 보고 후 휴가를 사용하도록 권고할 방침이다.

유필계 메르스 대책반장(CR전략실장)은 “메르스가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대내외적으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고객들이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고객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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