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모바일메신저 `네이트온UC` 1500만 다운로드

함정선 기자I 2012.05.15 16:39:59

3월 말 새로운 버전 업데이트 후 사용자 급증
대용량 파일전송 등 특화 기능 인기 높아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는 유무선 연동 모바일 메신저 `네이트온UC`가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SK컴즈(066270)는 지난 3월 말 800MB 파일전송, 유무선 연동 강화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한 후 사용자가 급격히 늘어나 출시 5주 만에 200만 다운로드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일 방문자수도 이전 버전 대비 40% 증가했다.

네이트온UC 다운로드를 확대하기 위해 SK컴즈는 이달 내 자동 로그인 기능과 로그아웃 중 수신된 쪽지 내용을 재로그인 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전체답장, 전달, 안심메일 설정 등 네이트 메일 기능도 강화된다.

SK컴즈는 네이트온UC 15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앱을 내려받고 이벤트 팝업을 클릭하면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뷰를 남기고 네이트온 블로그에 작성자명과 네이트온ID를 남겨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SK컴즈는 추첨을 통해 한국GM의 쉐보레 세단 1대 등을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네이트온사업본부 안재호 본부장은 "파일 전송하기, 나에게 보내기 기능 등 네이트온UC만의 특화 기능의 인기가 높다"며 "향후에도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해 유무선을 완벽하게 넘나드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SK컴즈, `방문자 감소·광고부진`에 적자(상보)
☞SK컴즈, 영업손 95억..전년比 적자전환
☞네이트, 포털 앱 부문 2위..`판` 덕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