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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는 지난해 7월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사용하지 않는 물품 중 재사용 가능한 물품 100여점을 모아 굿윌스토어에 기증하는 ‘착한물품기부’를 진행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지원에 동참했다.
또 BBQ는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34회에 걸쳐 노인 복지관, 아동 복지센터, 장애인 복지센터,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등 총 21개 시설에 3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전달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시 6000만원을 상회한다.
지난 1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국내 치킨 브랜드 10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해 BBQ가 주요 치킨 브랜드 중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발표하기도 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은 “BBQ는 치킨대학의 착한기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아이러브아프리카 등 패밀리와 함께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눔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지원과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