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교육청, '우리학교 인성브랜드 만들기' 우수 41개교 지정

정재훈 기자I 2024.03.21 13:33:59

인성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용인 상현고 등 경기도 내 41개 학교가 인성 친화 교육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0일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 우수학교 41교에 현판을 수여하고 인성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우리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 우수학교로 선정된 용인 상현고에서 현판식이 열렸다.(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이번에 선정된 학교들은 △학교 특색 살린 인성 브랜드 정하기 △일상 속 실천 집중주간 운영 △가정 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실천·체험 중심의 인성교육을 확산했다.

학교가 시행한 이같은 인성교육은 경기도교육청이 지난해부터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인성 가치 덕목을 체화하기 위해 학교 자율에 따라 추진한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의 결과다.

현판 수여식이 열린 용인 상현고등학교는 ‘인성 디딤돌을 통해 나를 찾고, 함께 꿈꾸며, 높이 날아 오르자’ 브랜드로 인성교육을 실천했다.

도교육청은 올해 홍보자료와 인성교육 실천 숏폼 제작 등 사례를 발굴하고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를 전체 학교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지명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교별 특색있는 인성 브랜드를 만들고 실천 중심 인성교육을 활성화해 인성 친화적 학교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