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전자, 예비부부 대상 '비스포크 웨딩 펀딩' 캠페인 전개

이윤정 기자I 2023.09.27 13:05:4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삼성 신혼가전이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새 캠페인 ‘비스포크 웨딩 펀딩(BESPOKE Wedding FUNding)’을 전개한다.

(사진=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펀딩’은 신혼부부의 새로운 시작을 특별한 방식으로 응원하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캠페인이다. 미국과 유럽에서 보편화된 ‘웨딩 레지스트리(Wedding Registry)’ 문화를 현대적으로 적용했다. 결혼 생활에 필요한 제품 목록을 정해 지인들에게 선물 받는 ‘웨딩 레지스트리’ 방식에서 나아가, 예비부부가 선택한 신혼가전에 지인들이 가능한 액수만큼 펀딩하는 형태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 모아 가치를 창출하는 ‘펀딩’에 익숙한 요즘 세대에게 친근한 형태로, 결혼 선물에 고심하는 지인들은 물론 선물 받는 예비부부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가한 예비 부부는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해 모바일 청첩장을 만들고 꼭 갖고 싶은 삼성 신혼가전 위시리스트를 추가한다. 청첩장을 받은 지인들은 등록된 제품을 선택해 원하는 액수만큼 펀딩에 참여하여 신혼 가전 장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펀딩 참여 시 웰컴 기프트로 제공되는 ‘비스포크 러그’는 삼성 신혼가전의 실제 바닥면적과 동일한 크기로 제작돼 다양한 신혼살림을 한 번에 들이는 신혼집의 가전 배치와 동선 구성에 유용하다. 러그에 부착된 ‘D2C TAG’의 QR코드로 해당 제품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비스포크 러그’를 받은 예비부부가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1만 원 상당의 배달앱 상품권을 추가 제공한다.

러그를 활용하면 주방가구에 딱 맞춰 빌트인 룩을 완성하는 비스포크 냉장고만의 키친핏 제품의 사이즈도 가늠해볼 수 있다. 냉장고 이외에도 세탁기, TV, 공기청정기 등 7개 품목 총 10종의 디자인으로 제공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스토어 수지 김태훈 점장은 “매장에서 상담한 후 돌아간 예비부부들이 비스포크 러그로 가전제품 배치를 가늠해 보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비스포크 러그를 사용하며 상담받은 가전제품을 한 번 더 떠올릴 수 있어 매장에 다시 연락하는 고객도 늘어났다”고 밝혔다.

한편 ‘비스포크 웨딩 펀딩’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방법과 이벤트는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