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6학년도에 진행한 CK사업 관련 프로그램 소개 및 성과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또한 CK사업을 진행하며 생긴 제도, 앞으로 있을 사업에 관한 설명 그리고 전공연계동아리 회장들이 각 동아리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제학부 김효숙 교수는 그동안 학생들을 위해 진행했던 여러 가지 콜로키움,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국제학부 특성화 2L+캠프’에 대해 소개했으며, 학생들의 자기계발을 독려하는 ‘삼품 장학제’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또한, 2017학년도에 새롭게 도입된 ‘국제학부 로드맵’과 ‘온라인 포트폴리오 경시대회’에 대해 소개를 해 재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었다.
국제학부에는 영어 연극 봉사동아리인 ‘아리알찬’, 영어봉사동아리 ‘SELS’, 그리고 중국시장조사단인 ‘아시아트래이드’ 등 여러 가지 전공연계동아리가 있다. CK사업단은 이런 전공연계동아리들의 활동을 지원해 교과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비교과활동을 더욱 독려하고 있다.
한편 신 구 총장은 “세종대는 대학 특성화 사업을 진행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을 설치하고 우수한 교수진을 유치하는 등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