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의 핵심은아르바이트를 하며 피해를 본 알바생들에게 구체적인 법적 해결 방법을 제공해 현실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다.
캠페인은 알바비를 받지 못하거나 정당한 임금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법적인 대처 방법을 몰라 불이익을 당하는 알바생들을 구제하는 취지다. 한국공인노무사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근로권익센터의 250명 공인노무사들과 함께 직접 피해 구제 방법을 제시한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알바천국은 한국공인노무사회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알바신고센터’를 개설해 상시 운영하며 알바생 피해 구제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 채용공고와 실제 면접시 내용이 달라 피해를 본 알바생들을 지원하는 ‘면접비 보상’ 캠페인도 함께 시행된다.
허위 채용공고로 인해 낭비된 소중한 시간을 보상하고, 불량 채용공고 근절에 앞장서고자 하는 알바천국의 의지를 담았다. 아울러 사기성이나 불건전한 내용이 포함된 허위채용공고도 신고하면확인 후 공고 삭제 및 강제 탈퇴 조치 등 제재를 가할 방침이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앞으로도 알바천국은알바생 부당대우 타파 및 건강한 아르바이트 일터 문화 정착 조성을 위해 고용노동부, 한국공인노무사회와협력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알바천국 홈페이지에 사연을 등록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200개, 롯데리아 불고기 버거세트 200개,파리바게트 5000원 상품권 150장을 증정한다.
▶ 관련기사 ◀
☞ 알바몬, 로시컴과 '알바노무상담' 무료서비스
☞ "어버이연합, 세월호 반대집회에 탈북자 알바 동원..장부 확인"
☞ 어버이연합, 세월호 관련 반대 집회에 `일당 알바` 천여명 동원
☞ ‘결혼계약’ 안지훈, “세트장 알바하며 꿈 키웠죠”(인터뷰)
☞ 20대가 강조하는 알바 정책 1위 '최저임금 준수'
☞ 신원 반하트 디 알바자, 코믹 광고 영상 '유튜브 인기'
☞ 중국 `신종 알바` 화제, 대신 울어주면 최고 18만원 지급한다?
☞ AJ렌터카 “연예인야구단 알바트로스 경기 보러오세요”
☞ 혜리, '딴따라' 촬영 개시… '알바 여신'으로 온다
☞ 알바생 10명 중 6명 "근무 환경 작년과 비슷하다"
☞ [포토] 루마니아vs스페인, 호르디 알바에게 차인 플로린 안도네
☞ [포토] 루마니아vs스페인, 호르디 알바의 퍼스트 터치 집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