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연말연시 선물도 언택트가 대세…네이버 선물하기 전년比 5배↑

장영은 기자I 2020.12.16 11:17:10

코로나19에 11월 거래액·주문건수 전년比 8배·5배 ↑
24일까지 10% 추가 적립·한정수량 타임딜 등 진행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코로나19 확산세에 연말연시 선물을 온라인을 이용해 언택트(비대면)로 주고 받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네이버에 따르면 11월 한달간 네이버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배 이상, 주문 건수는 5배 늘었다. 네이버는 코로나19로 인해 선물하기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봤다.

이에 네이버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선물 수요를 겨냥해 인기 아이템들과 적립 혜택을 강화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쇼핑라이브는 오는 24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하기 이벤트’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 뒤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추가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기본 적립 1%와 쇼핑라이브 시청 2% 적립까지 하면 총 13%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멤버십 이용자라면 4%가 추가돼 최대 17%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오는 17일 하루 동안에는 ‘선물의 날’ 프로모션을 통해 11가지 인기 상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선물하는 ‘선착순 타임딜’이 진행된다. SPC 교환권·매일유업 셀렉스·뱅앤올룹슨 라인프렌즈 브라운 스피커·꼬모냉장고·발뮤다 스피커 및 토스터·아이폰12 미니·에어팟 프로 등이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기본 적립 1%와 친구에게 선물하기 1% 적립을 제공한다.

‘선착순 타임딜’에서는 네이버 연락처를 동기화하고 타임딜 상품을 친구에게 선물하는 등의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일정 부분을 페이백해주는 별도의 특별 적립금(상품별 상이)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 선물하기는 검색을 하거나 상품을 둘러보다가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가족이나 지인에게 편리하게 선물과 메시지를 전하는 서비스다.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인 ‘에이아이템즈(AiTEMS)’가 적용돼 검색어에 따라 성별·연령별 선호 선물을 추천하고, 오늘의 선물 트렌드를 통해 최근 인기있는 선물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