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농, 주상복합단지 '분당 지웰 푸르지오' 분양

이재길 기자I 2019.03.07 10:33:54
(사진=분당 지웰 푸르지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신영의 계열사 대농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일원에 들어서는 ‘분당 지웰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총 2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 84㎡·96㎡·119㎡의 아파트 166가구와 전용면적 21~286㎡의 72실 규모 상업시설인 ‘분당 지웰 애비뉴’ 로 구성된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수변 조망과 녹지 조망을 모두 갖췄다. 사업지 전면으로 탄천, 사업지와 분당구청 사이를 가로지르는 분당천이 흘러 탁 트인 수변 조망권을 확보했다. 인근 영장산 자락에는 숲과 호수가 어우러진 약 42만㎡ 규모의 분당중앙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친환경 녹색 조망권을 상시 누릴 수 있다.

편리한 교통 여건도 장점이다. 지하철 분당선 수내역과 서현역이 도보권에 있어 모두 이용이 용이하고 판교역까지는 차량으로 6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광역버스 이용 시, 강남역까지 35분, 서울역까지 45분, 여의도까지 1시간 내 이동할 수 있다.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경부고속도로 접근도 양호하다.

자녀 교육여건 역시 뛰어나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수내동은 내정·수내학군으로 불리는 학업성취도 평가 우수지역으로 수도권 명문 학군으로 인지도가 높다. 인근에 내정중·서현중·수내중이 위치해있고, 분당고 및 수내동 학원가도 가깝다. 초림초를 비롯한 초등학교 6곳이 사업지 반경 1km 내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1-2층에 조성되는 ‘분당 지웰 애비뉴’ 상가는 수변 및 공원 조망을 누리는 (호실별 상이) 스트리트형 몰로 조성될 예정이다. 접근성, 가시성이 우수한 대로변 코너 프리미엄을 누려 대기업 플래그샵 수요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세계적 명성을 보유하고 있는 덴마크 건축설계그룹 ‘URBAN-AGENCY’가 설계를 맡은 것도 눈길을 끈다. ‘URBAN-AGENCY’는 코펜하겐시 건축상 등 수상실적이 다양하고 베니스 ? 부에노스아이레스 등지에서 비엔날레 전시를 진행하는 등 포트폴리오도 화려하다.

한편, ‘분당 지웰 푸르지오’은 분당구 수내동 일원에 사전홍보관을 개설, 운영 중이다.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