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OTRA-롯데홈쇼핑, 한류상품박람회로 동반성장 이끈다

남궁민관 기자I 2017.05.17 11:00:00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코트라(KOTRA)는 17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한류상품박람회(KBEE2017)를 활용한 대·중소 동반성장 지원을 위해 롯데홈쇼핑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OTRA는 이번 MOU를 계기로 롯데홈쇼핑의 중화권과 동남아 유통망을 활용해 해외 네트워크가 부족한 국내 중소기업의 효과적인 현지 진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롯데홈쇼핑은 공동 주관사로서 △사업비 협찬 △대만 1위 홈쇼핑 MOMO 입점 지원 △인기 쇼호스트 활용한 중기 제품 소개·판촉 지원 △참가 기업 1대1 컨설팅 △홍보 등 참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특히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진행되는 KBEE2017을 통해 활발한 수출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한류스타와 공연 등 한류행사를 중소기업 제품 홍보와 융합한 수출마케팅으로, 다음달 대만을 시작으로 홍콩, 인도네시아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만에서 열리는 첫 박람회는 다음달 22~24일까지 현지 월드트레이드센터(TWTC)에서 국내외 300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낮은 브랜드 인지도, 부족한 네트워크, 미흡한 마케팅 역량 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많다”며 “롯데홈쇼핑은 그 동안의 해외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유통 시장 특성 및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중소기업이 해외 진출 하는데 가장 큰 어려움은 제품 인지도확보와 현지 유통망 진입”이라면서 “홍보효과가 높은 ‘한류박람회’와 현지에 유통망과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롯데홈쇼핑’과의 협력은 대·중소 동반진출 사업의 성공 모델로 여겨지며 이를 통해 우리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